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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력적인 복근 만들기 제 1탄 레그레이즈(Leg Raise)로

어떻게 똥배 좀 들어 가셨나요?

 

 

 

그렇다면 이제 제 2탄 크런치(Crunch)로

상복부를 탄탄하게 만들어 볼까요?

 

 

크런치(Crunch)는 대표적인 상복부 운동이랍니다.

 

윗몸 일으키기와 유사하지만,

조금은 쉽죠.

 

그럼 그림을 보실까요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크런치(Crunch)

 

먼저 천장을 보고 누운 뒤 다리를 90도 각도로 접고 두 팔은 머리 위로 올립니다.

 

윗몸 일으키기를 하듯 상체를 들어 올리는데 이때 약 45도 각도로 살짝 들어 올려 줍니다.

 

상체를 위와 같은 자세로 천천히 올리고 내리기를 반복합니다.

 

상체를 내릴 때에는 머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.

 

숨쉬기는 상체를 들어 올릴 때 천천히 내쉬면서 들어 올립니다.

 

 

 

 

주의 할 점은 손의 힘에 의해

상체를 들어 올리면 안됩니다.

 

 

이 운동도 레그레이즈처럼

15회 3세트인 거 잊지 마시고용~

 

 

 

 

그럼 우리 모두 매력적인 복근을 만들어

내놓고 다닐 날을 위해 화이팅!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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